본문 바로가기
Vivid Dream Realization

낡은 가죽부대는 버리자. 생각을 바꾸자.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

by 마음의 문으로 2023. 8. 22.
728x90
반응형

수세기 전에는 통이 아닌 가죽부대에 포도주를 저장하였다. 동물 가죽을 충분히 말리면 포도주 용기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 새 가죽부대는 부드럽고 유연성이 있지만 오래될수록 탄력이 사라져서 휘어지지 않고 딱딱하게 굳어서 늘어나지 않는다. 그래서 낡은 가죽부대에 새포도주를 넣으면 포도주는 모두 땅바닥에 쏟아진다. 

새 포도주는 새부대에

예수님은 가죽부대의 비유를 들어 제자들의 비전을 키워 주셨다.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좁은 태도로는 폭넓은 삶을 살 수 없다는 뜻이다. 우리는 틈만 나면 옛방식과 생각의 틀에 갇힌다. 그런 우리에게 하나님은 새로운 일을 하라고 말씀하신다. 그러나 변하지 않으면 원대한 비전을 품지 않으면, 하나님이 주시는 기회를 놓칠 수 밖에 없다.

이 책을 읽고 있다는 사실만으로 당신은 높은 단계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려는 의지가 있다. 하나님도 놀라운 은혜를 당신에게 베풀고자 하신다. 당신의 인생을 '새 포도주'로 채워주려 하신다. 문제는 당신이다. 낡은 가죽부대를 버릴 용기가 있는가? 큰 생각을 품기로 결심했는가? 원대한 비전을 품고, 앞를 가로 막는 낡고 부정적인 태도를 버리겠는가?

내 친구 스티브는 가정이 깨어지기 직전이 되어서야 나를 찾아왔다. 

"조엘, 내가 이 모양 이 꼴이 된지는 오래 되었다. 내겐 도무지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아. 우리 가정은 이미 갈 때가지 갔고, 회복되긴 어려울 것 같아."

나는 그에게 생각을 바꾸라고 말했다. " 그런 생각만 하니 하나님이 부어 주시는 놀라운 복을 어찌 받겠나? 그런 어리석은 태도는 복의 흐름을 막는다. 자네의 발목을 붙잡고 있는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생각에서 벗어나게나. 생각을 바꾸지 않는 한 인생은 바뀌지 않아." 

 

우리 부부는 신혼 초에 동네를 거닐다가 공사가 거의 끝나가는 아름다운 집을 보았다. 문이 열려 있기에 집안으로 들어가 둘러보았다. 동화에나 나올 것 같은 아름다운 집이었다. 커다란 2층 건물에 천장이 높았고 창문은 대문처럼 커서 그림 같은 뒤뜰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왔다. 가슴이 두근거릴 정도로 멋진 집이었다.

아내는 그 집에서 나온 후에도 자꾸 뒤돌아보며 말했다.

큰 비전을 마음에 품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

"여보, 우리도 저렇게 아름다운 집에서 살 날이 올 거예요." 그때 우리는 무척 허름한 집에서 살고 있었다. 집안에는 제대로 닫히는 문이 하나도 없었다. 그것도 우리 전 재산을 쏟아 부어서 간신히 산 것이었다. 그런 우리가, 방금 본 것 같은 멋진 집에 살 수 있을까? 도대체 언제? 아무래도 불가능해 보였다. 당시 우리의 은행 잔고와 내 수입으로는 그림의 떡에 불과했다.

이 후 몇 달 동안 아내가 끊임없이 믿음과 승리에 관한 말을 하는 바람에 나는 결국 항복하고 말았다. 우리도 그런 우아한 집에서 살 수 있다는 아내의 믿음이 점점 내 마음을 움직였다. 나는 좁을 생각을 버리고 아내의 생각에 동화되기 시작했다. '하나님이 반드시 이루어 주실 거야!" 나는 끊임없이 확신하며 말했다.

몇 년 후에 우리는 낡은 집을 팔았다. 그리고 다른 땅을 사서 우리가 꿈에 그리던 그런 집을 지었다. 꿈이 이루어지는 순간이었다. 먼저 마음에 품지 않았다면, 아내가 내게 큰 비전을 심어 주지 않았다면, 그 집을 절대로 탄생하지 못했으리라.

제 아무리 엄청난 가문에 속한 사람이라도 하나님은 그가 더 발전하길 바라신다. 우리 아버지는 평생 위대한 일을 이루었다. 하지만 나는 아버지 수준에 만족할 생각이 조금도 없다. 차려진 밥상만 받아 먹어서야 되겠는가? 나는 내 발걸음을 재촉하여 새로운 경지에 이르고 싶다. 

낡은 가죽부대는 버리자. 생각을 바꾸자.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 하나님이 우리 삶 속에서 행하실 크신 일을 기대하자.

 

조엘 오스틴<긍정의 힘> 중에서

 

https://runthink0621.tistory.com/9

 

窮卽變 變卽通 通卽久 (궁즉변 변즉통 통즉구)

방황하고 계신다면 '주역周易' 에 나오는 이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궁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하면 오래간다' 는 이말은 무슨 뜻일까요? 여러분이 답답하고 공부가 안되고, 인생에서 무언

runthink0621.tistory.com

https://runthink0621.tistory.com/53

 

사람들은 감정만 바꾸면 하루 전체를, 심지어 인생까지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른다.

기분이 좋다면 목적지로 이어지는 길에 올라서 있는 것이다. 기분이 나쁘다면, 목적지로 이어지지 않는 길에 올라서 있는 것이다. 당신이 하루를 지내는 동안 끌어당김의 법칙은 매순간 작용한

runthink062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