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모든 일의 첫째 원인이라는 걸 잊지 마라. 그래서 지속적으로 뭔가를 생각하면 그것이 즉시 우주로 전송된다. 생각은 자석처럼 그와 비슷한 파장을 끌어당겨서 몇 초 만에 당신에게 돌려보내는데, 이것이 바로 감정으로 나타난다. 다르게 표현하자면, 감정은 우주가 당신에게 되돌려 보내는 신호다. 당신이 어떤 주파수에 있는지 알려주려고, 감정은 우리의 주파수를 알려주는 회로다.
기분이 좋다면, 우주가 이렇게 말하는 거라고 보면 된다. "당신은 지금 좋은 생각을 하고 있군." 마찬가지로 기분이 나쁘다면, 우주가 이렇게 말하고 있다고 보면 맞다."당신은 지금 나쁜 생각을 하고 있어."
따라서 기분이 나쁘다면, 그 감정은 우주가 보내는 신호로 사실은 이런 의미를 담고 있다. "중지! 당장 생각을 바꾸시오. 부정적인 주파수가 잡히고 있음. 주파수 변경 요망. 곧 현실로 나타날지 모름. 경고!"
다음에 기분이 나빠지거나 부정적인 감정이 느껴지거든 우주에서 보내는 신호에 귀를 기울여라. 그 순간 당신은 부정적인 주파수대에 있어서 자신에게 좋은 것이 오지 못하게 가로막고 있다. 생각을 바꿔서 좋은 일을 생각하라. 기분이 좋아지기 시작하면 당신이 새로운 주파수대로 생각을 바꿨고 우주가 그에 반응해서 좋은 감정을 보내줬다는 점을 알게 되리라.
당신은 '생각하는 것' 보다 '느끼는 것' 을 받게 된다. -밥 도일
누구라도 일이 계속 꼬이는 상황이나 시기를 보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연쇄반응은 당신이 인식했든 못했든, 고작 생각 하나에서 비롯된 것이다. 나쁜 생각하나가 그와 같은 생각을 더 끌어당기고, 그 주파수대에 갇혀서 결국 나쁜 일이 벌어지고 만 것이다. 이때 그 나쁜 일에 반응을 보이며 나쁜 생각을 하면, 다시 나쁜 일을 더 끌어들이게 된다. 이런 반응은 같은 일을 더 끌어당길 뿐이다. 연쇄반응은 의도적으로 생각을 바꿔서 그 주파수대에서 벗어나지 않은 한 계속 일어난다.
당신은 생각을 전환하여 원하는 일을 생각할 수 있다. 그러면 감정이 바뀌면서 자신의 주파수가 바뀌었다는 점이 확이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바뀐 주파수를 감지해서 거기에 맞는 경험을 당신 삶에 되돌려준다. 이렇게 감정을 활용하면, 원하는 것이 초고속으로 실현되어 나타나게 할 수 있다.
당신은 감정에 '원하는 것' 을 실어서 전송함으로써 감정을 의도적으로 더 강력하게 전송할 수 있다.
삶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일은 나의 선택에서 비롯된 것들이다. 뭔가 원치 않은 일이 생겼을 때 나에게 왜 이런이 생겼을까 하고 주변을 탓하고 부정적인 말을 토해내지만 그 원인을 천천히 들여다보면 원인은 나한테서 생긴경우가 대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