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id Dream Realization

켈리 최 (웰 씽킹- 질문하라) 느낀 점!

마음의 문으로 2023. 12. 11. 06:33
728x90
반응형

카메룬 속담에 이런 말이 있다. 

가 끝

" 자신에게 질문하라.

질문하는 자는 답을 피할 수 없다."

 

자신의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올린 사람들은 질문을 멈추지 않았다. 질문은 시간에 애정을 쏟는 만큼 깊고 많아진다. 어린아이의 질문이 위대한 이유는 자기가 생각하는 것에 몰입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몰입하기 때문에 생각지도 못한 기발한 깨달음을 얻게 되는 것이다.

질문의 진정한 묘미는 자기 자신에게도 던질 수 있다는 점이 있다. 부를 이루기 위한 마지막 뿌리인 질문은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정도로 강력하다. 어떤 일을 대할 때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습관은 참 중요하다. 단순히 머리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질문함으로써 답을 내는 과정은 내적 성숙을 도모한다. 질문이야말로 부를 이루는 핵심 뿌리다.

 

위기가 닥쳐 왔을 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한다.

'어떡하지? 정말 큰일이다!'

'코로나에 걸리거나 직장을 잃게 되면 어떡하지?'

'경기가 더 나빠지면 내 사업에 문제가 생기는 거 아냐?'

 

반면에 성공한 사람들은 오히려 위기가 닥쳐왔을 때, 자신에게 이런 질문을 던진다.

' 이 어려운 상황에 나의 강점은 뭐지?'

'이 상황을 기회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비대면 시대, 내가 새롭게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이지?'

'코로나 19가 끝나지 않는다면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할까?

'왜 안 돼?'라고 묻는다."

 

차이가 느껴지는가? 문제 상황을 있는 그대로 보거나 걱정하는 일은 인간이라면 피할 수 없다. 하지만 위기 상황에서 스스로에게 질문한다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다. 답을 내려야만 하기 때문이다. 부를 이루고 시간 여유가 있는 성공한 사람들도 어려운 건 우리와 매한가지다.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도달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할 뿐이다. 그리고 그들은 답을 찾으면 곧바로 실행에 옮긴다. 세계적인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는 이렇게 말했다.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대로 보며

'왜?' 라고 묻는다.

그러나 나는 없는 것들을 꿈꾸며 '왜 안 돼?'라고 묻는다."

 

우리의 운명은 질문 방식에도 큰 영향을 받는다. 제대로 묻지 못한다면 아예 묻지 않는 것만 못하다. 당신이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답을 찾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질문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가끔 난데없이 큰 난관이 드리워지면 답이 없다고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답이 없는 게 아니라 아직 답을 찾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했으면 좋겠다. 아직은 모르지만 답은 꼭 있다고 믿기를 소망한다. 질문을 바꿔나가며 꿋꿋이 대답하면 당신은 반드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손쉽게 찾은 답은 당신의 인생을 뒤바꾸고 심장을 요동치게 할 기폭제가 되지 못한다. 나도 그랬다. 하지만 죽음의 목전에서 앞으로 무얼 위해 살아야 할지 질문했을 때 나는 답을 찾았다. 그 답은 엄마였다. 그리고 엄마는 지금의 내가 존재하게 된 이유가 되었다. 당신이 찾고자 하는 답을 이미 구해놓은 사람들이 얼마든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그 답을 온전히 당신 것으로 체득하면 된다. 그러니 낙심하지 말고 계속 묻고 또 물어서 당신의 삶을 찾길 바란다. 간절히 원하면, 당신 앞에 답은 반드시 나타날 것이다.

 

 

요즘 내 자신에게 질문을 하는 것 중 하나는 포기를 생각하게 하는 요소가 뭘까? 하는 것이다.  여러가지들이 있지만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요소중에서 지속성은 잘 지켜지고 있는 것 같다. 지속성은 마음과 정신에서 오는 것 같다. 지금 상태는  마음과 정신은 절대포기할 일이 없는 것 같다. 하지만 포기를 생각하고 힘이 들다고 느끼는 것은 어떤 부분일까?  

답은 '체력' 이다. 힘이 들다 하는 것의 근본적인 원인, 포기하고 싶고 그만하고 싶고 당장 그자리에 주저 앉아서 벌러덩 눕고 싶게 만드는 것, 그것은 체력이다. 한 자리에 앉아서 세 시간 네시간을 계속  무언가를 하는데 지치지 않고 집중력이 있게 할 수 있게 하는 능력!  몸에 무리가 가는 일 중에서 가장 힘든 것 중 한가지는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이다. 앉아 있는 것은 행동을 제안한채 머리와 눈과 손만 사용한다. 몸에 중심인 코어가 바쳐주질 못하면 허리와 어깨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 눈이 피곤해지고 어깨는 뻣뻣해진다. 

성공한 사람들은 건강하다. 켈리최는 사업의 성공을 위해 사색하면서 하루에 몇시간씩 걸었다고 한다. 김승호 회장은  실패를 경험하고 가장 먼저 한 일은 헬스장에서 근력을 키웠다고 한다. 그러면 나는 지금 무엇을 해야 할까? 이미 도전은 시작되었고 운동은 시작하지 않았고 그런데 체력은 썩 좋지 않은 것 같다. 휴~~~비타민을 먹자. 종합 비타민...

성공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체력이다. 체력관리 몸 관리를 해야 한다.

반응형